제가 만든 기술인 역대기를 지금 설명해보겠습니다
역대기란?
역대기는 상대가 대기를 할 때 더블 분열을 짧게 오게 유도한 다음 상대가 뒤로 최분하는 것을 예측해 더블이나 8분으로 먹는 것입니다.
역대기 유도
역대기 유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대기 유도를 하려면 일단 상대의 대기 즉 더블 분열(4분열, d키나 스페 두번)을 짧게 오게 만들어야 합니다.
짧게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상대와 약간 거리가 있을 때 상대 쪽으로 2분열 한 후에 아주 아주 조금 기다리고 바로 최분을 하는 것 입니다.이것은 상대와 맷이 비슷하거나 상대가 약간 더 클때 (2배이상 차이나면 안됨)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내가 2배정도 크면 상대쪽으로 4분열 한 후에 최분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서는 2분열 할 때보다 좀 더 뒤에서 해야됨)
두 번째 방법은 위험도가 크지만 잘 쓰면 깔끔하게 상대를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좀 상대와 붙은 거리에서(그래도 너무 붙으면 안됨!!)상대 반대 쪽으로 4분열이나 2분열 한 후에 (4분열 추천!) 최분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이 두 번째 방법보다 합쳐지는 속도가 빠르지만 두 번째 방법이 방향전환이 없어서 편하고 깔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예측
역대기의 마지막은 예측으로 끝이 납니다. 앞에 처럼 유도를 해서 4분열을 짧게 오게 만드시면 상대는 아마도 바로 최분을 할 것입니다. 이때 약간의 예측이 필요합니다. 상대에 따라 최분 타이밍이 다른 데 바로 하시면 먹힐 가능성이 높아서 합쳐지고 한박자 쉬고 4분열이나 8분열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8분열을 할때는 4-2로 분열 하시는게 더 컨트롤 하기 쉽습니다.
역대기는 제가 그냥 하다보니까 알게된 팁?이런 느낌이였는데 사용하니까 효율이 좋아서 이렇게 글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