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아갈캣! PiCK
아갈캣!이 직접 선정한 PiCK 베스트 게시글입니다.

최엘비의 "그" 곡에 대해 알아보자.

Profile
shc0218

 

일단 제목은 섹시스트릿의 준말이다.

 

이 아래부턴 가사를 따로 언급 안할거니 볼사람은 듣고 보고, 안볼사람 나가

 

일단 순서대로 보자.

 

최엘비는 만활 좋아하던 아이였다. 정확힌 예체능쪽에 재능이 있는 아이.

 

고2때 우연히 힙합을 접해 그때부터 가사를 쓰고 랩을 했다. 소문은 퍼져 옆에 옆옆옆 반 까지 소문이 났다.

 

그때 씨잼이란 사람이 찾아온다. 여기에 있는 사람은 잘 모르겠지만 A yo 뮤비의 주인공이자 킁의 주인이다

 

어쨌든 안할 이윤 없고, 하게됐다. 생각해보면 완전 영화속 장면중 하나다.

 

지금 보면 가사또한 유치하지만 그땐 내 전부였고, 꽤나 진지했다. 그때 일로 씨잼과 비와이에게 크루입단 제의를 받는다.

 

그래서 최엘비의 음악 인생은 다음장으로 넘어간다.

 

크루 첫 활동으로 씨잼과 비와이, 먼저 들어온 몇 친구들, 인하대 후문에서 만나 노래방에 갔다.

 

최엘비에겐 각별한 기억이였기에 노래방 이름도 기억을 하고있다. 거기서 씨잼하고 비와인 날라 다녔고, 최엘빈 그때 언젠간은 저렇게 될거라며 야망을 펼친다.

 

어쨌든 20살이 됐고, 씨잼은 Ayo가 수록되있는 믹스테입을 냈고, 비와인 타임트래블 이란 앨범을 냈다. 하지만 최엘빈 한게 없었다. 한것이라곤 쇼미3에 나가 1차예선 탈락....

 

어디선가 들은 "인생은 원래 지면서 배우는 거야~" 란 말. 그말만 믿고 살았지만 너무 많이 지는것만 같았다.

 

쇼미 5는 씨잼하고 비와이랑 같이 갔지만 또 1차 탈락. 씨잼하고 비와인 서로 2등, 1등 을 하였다. 합리화로 "걔넨 남달랐으니까~" 하고 넘긴다.

 

씨잼과 공연을 갔을땐 환호를 처음들었지만 씨잼과 비와이를 향한 소리일뿐, 나에겐 단 한명의 환호도 보내주지 않았다. 자신의 주제를 알게되고, 자신의 음악도 다음장으로 넘어간다.

Profile
shc0218
레벨 4
1777/2250
42%
자기소개를 아직 작성하지 않았어요.
댓글
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아갈캣!에서 선정한 베스트 글을 읽어보세요. PiCK은 아갈캣! 메인에 우선 노출됩니다.

로그인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